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레트로 게임기 RG350리뷰!!

반응형

 

기기

 

 

 

화면

 

제가 최근에 레트로 게임에 빠져있어서 평이 상당히 좋은 RG350을 구매를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국내에 정식발매를 하였지만 현재를 국내에서 판매를 하지않아서 해외에서 국매를 하였습니다.
저는 이 게임기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GBA게임을 플레이하기위함이 가장 큰데요.
RG350의 경우에는 GBA는 물론이고 다른 웬만한 레트로 게임들이 상당히 좋은 프레임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여러가지 게임을 돌려보았는데 철권3도 굉장히 잘돌아가고 다른 게임들도 잘 돌아가는것으로 보이네요.
RG350이 국내에 발매를 하였을 때에는 상당히 높은가격으로 판매를 하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저는 예전보다 가격이 조금 내렸는지 7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저는 이 게임기를 받고 처음으로 놀랐던 점은 게임기가 생각보다 상당히 깨끗하였다는 것인데요.
중국산 게임기라서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었는데 상당히 기대이상이여서 좋았습니다.
두번째로 놀랐던것은 버튼감입니다.
이 게임기를 구매하고나서 유튜브리뷰를 상당히 찾아봤었는데요.
리뷰마다 버튼감이 좋다는 리뷰도있고 별로라는 리뷰도 있었습니다.
저는 듀얼쇼크와 프로콘 등 컨트롤러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물론 이런 전용 컨트롤러에 비해서는 좀 못하지만 그래도 게임을 하면서 정말 만족적인 버튼감이었던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만족스러웠던 점은 바로 충전단자가 USB-C타입이었다는 점인데요.
5핀은 내구성이 좀 떨어지는 편이기도하고 요즘은 C타입이 대세기도 하여서 C타입단자가 더많기도 하고 더 편한것이 사실인듯 합니다.
반면으로 이 게임기의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로는 이런기기를 처음 다루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기계를 좋아해서 거의 적응이 필요가 없었지만 그럼에도 조금은 찾아보면서 게임기의 세팅을 하였는데요. 하지만 만약 이런 기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이 게임기의 경우 중국산 게임기여서 한글이 처음에는 지원을 하지않아서 세팅을 하나하나 해주어야하는데요. 물론 네이버에 강좌가 잘되어 있지만 처음 하시는 분이시라면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실 저는 세팅을 하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던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SD카드를 동봉해주지 않아서 외장SD카드를 따로 구매를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중국산 게임기들은 동봉을 해주는 경우도 있던데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끝내기 전에 이 게임기를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서 구매링크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insiderhk.com/Game-console/?idx=636

그리고 기본적인 세팅을 할 수 있는 링크를 드리도록 할게요.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29771102/articles/18605?fromList=true&menuId=37

[RG350]무적풍화륜 한글 펌웨어 ...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저도 사용하고있는 펌웨어 인데요.
정말 좋은 펌웨어입니다.
세팅하기도 쉽고 사용도 편리하게해주는 펌웨어여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